닫기
홈 > 학습지원 센터 > BEST 수강후기

BEST 수강후기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학교 교사입니다. 학교에서 진학상담실을 담당하고 있어서 특목고나 자사고, 영재고로 진학하는 아이들의 자소서 및 생기부, 포트폴리오 관련해서 진학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수강 동기

요즘, 자사고(특히 용인외고나 민사고)나 영재고 입시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사고력을 묻는 문제가 출제 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학교 차원에서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여러 자료를 검색하던 중, 한국 영재교육의 상징적인 존재이신 이신동 교수님께서 패스업에서 강의를 하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재교육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영재교육 및 사고력 향상 프로그램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고 하여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영재교육의 역사와 판별 방법, 그리고 교육과정, 학교 현장에서 창의력 수업의 실제, 영재 학생 상담 등 영재교육 전반의 알파와 오메가까지 배우면서 실제 현장에서 영재센터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의 살아 있는 경험담을 접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론적인 내용이라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데 강의하시는 선생님들이 현실에서의 적용 사례를 통해 쉽고 재미 있게 강의하셔서 15강 강의를 정말 부담 없이 즐겁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나만의 공부비법

선생님들이 교재에서 주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교재를 먼저 읽고 강의를 통해 중심 내용을 다시 확인하고 연습 문제를 풀었습니다.

기타 / 하고 싶은 말

영재교육의 이론과 실재를 모두 경험할 수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교에서는 영재성을 보이는 아이들이 있어도 영재교육원이나 학원에 맡기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영재학생들의 생활지도나 수업지도에 실재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강후기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