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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업에서는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회원님의 정보는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받고 있습니다. 교육원에서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 및 익명사용자에 의한 피해 방지를 위해 ID 실명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1장 총 칙 제1조(명칭과 위치) 본 기관은 인터넷을 통하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며 설치자는 (주)패스업, 대표자는 박한솔,명칭은 패스업 (이하, 교육원) 위치는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덕풍동, 아이테코)913호”,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passup.co.kr으로 한다. 제2조(목적) 본 약관은 교육원과 이를 이용하는 회원 사이에 체결한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약관의 게시 등) ① 교육원은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와 본 약관을 해당 사이트 초기 화면 하단부분에 게시한다. ② 교육원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그 내용에 관한 질의 응답할 수 있도록 한다. 제4조(약관의 개정) ① 교육원은 약관의 구제에 관한 법률과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② 교육원은 개정한 약관을 그 적용일자 2주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공시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통지한다. ③ 기존 회원에게는 가입 시 약관이 적용 된다. 개정된 약관을 기존 회원에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관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해야 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 및 종료 제5조(교육대상자와 정원) ① 본 교육시설의 교육 대상자는 제한이 없다. ② 교육과정에 대한 정원의 제한을 두지 않으나 일부 과정은 제한을 둘 수 있으며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최적의 학습자 수를 고려하여 시스템을 증설한다. 제6조 회원의 종류와 교육서비스 내용 ① 회원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으로 구분하며, 제공하는 서비스는 패키지 회원 / 단과회원 / 무료회원 / 일반회원 등으로 크게 분류되며 각각에 대한 세부적인 서비스가 있다. ② 회원의 자격은 가입기간 동안 유지 된다.(교육서비스 내용, 가격, 이용조건 등은 사업자 재량사항으로 기재함) 제7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등) ① 교육원은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조건 등에 관하여 해당 사이트에 게시하며, 회원이 되려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한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사이트에 게시하여야 한다. ③ 전항의 경우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는 서면 또는 전자메일 을 통해 통지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하여 동의 혹은 거부 할 수 있어야 한다. 단, 운영규칙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탈퇴하는 것으로 처리하고, 서비스 내용 등의 공지와 통지 등의 방법을 통한 변경 개시이후 1개월이 경과한 시점부터 혹은 그 이후에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운영규칙이 적용되는 것으로 한다. 제8조(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①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려는 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한 회원가입신청서를 서면 또는 교육원이 정한 방식에 의해 교육원에 제출한다. 1. 성명과 생년월일2. 주소 및 전화번호, e-mail주소 등 연락처3.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4. 이용하려는 서비스의 종류 ② 수강신청은 해당 학기 강좌별 정원 범위 내에서 가능하다. ③ 교육원은 1항의 신청이 있을 시에는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승낙한다. ④ 교육원은 신청인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고, 동의하는 경우에 회원가입을 승낙한다. ⑤ 이용계약은 4항의 승낙의 의사표시가 신청인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한다. ⑥ 재수강은 교육원 관련규정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다. 제9조(승낙의 유보)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사유가 없는 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한다. 승낙은 교육원이 신청자(이하 “이용자”라 한다)에게 이용자 ID 서비스 이용 개시 및 기타 교육원이 정한 시한을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진다. ① 가명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③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첨부 ④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 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⑤ 기존 등록 회원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제10조(신청사항의 변경) 신청인 또는 회원은 제6조 제1항의 기재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교육원의 해당 사이트를 통해 수정하거나 또는 교육원 담당 관리자에게 그 사항을 통지하여야 한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1조(개인정보의 보호) ① 교육원은 제6조 제1항의 신청서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교육원이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한다. ② 교육원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필요가 있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는다. ③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1항에 의해 수집된 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이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는 경우3.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교육원이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여 고지하여야 한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으로 철회할 수 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교육원이 가지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 할 수 있다. 이때에 교육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때에는 교육원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회원의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⑦ 교육원은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의 사고발생 시 확인 및 조사에 적극 협조한다. ⑧ 교육원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회원이 탈퇴 또는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도 동일하다. ⑨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제12조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책임)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토록 하여서는 안된다. ②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교육원에 통지하고, 교육원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③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교육원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교육원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교육원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교육원이 관리하는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하여 제3자의 무단사용, 데이터 변조 등이 발생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교육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⑤ 전항의 경우에 교육원은 자신에게 책임이 없다는 것을 입증하여야 한다. 제4장 계약의 변경 및 손해배상 제13조(신청의 철회) ① 회원이 할부계약으로 신청한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14일 이내, 학습매니저의 권유로 신청한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용신청을 철회 할 수 있다. 단, 서비스 이용 개시일을 기준으로 한다. ② 전항의 경우 교육원은 할부거래에 관한법률 제 6조, 전화권유 판매 등에 관한법률에 따른 원상회복의 의무를 진다. ③ 회원이 제①항 이외의 계약으로 신청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원가입신청을 철회할 수 있다. 이 경우 교육원은 회원으로부터 납입 받은 이용료에서 평생교육법 환불규정에 의거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잔액을 환급한다. 제14조(계약의 취소) ①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 또는 그의 법정대리인은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② 전항의 경우에 교육원은 회원이 납부한 이용료, 교재비 기타 요금을 전액 환급한다. ③ 제1항의 계약취소에 대하여 교육원은 해당 회원에게 위약금 등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제15조 (회원에 의한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다음의 사유에 의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허위사실 또는 허위 광고에 의한 계약의 체결3. 기타 서비스의 무단 중단 또는 누적시간 72시간 이상의 장애. 단,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은 학습자가 교육원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한다. ② 1항 각호에도 불구하고 서비스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이나 업체의 사전고지, 수강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는 해지사유에서 제외한다. ③ 회원의 해지는 회원이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교육원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한다. 교육원은 1항 각호의 사항을 안 후 회원이 해지 의사표시를 할 때는 지체 없이 이용료 전액을 환급한다. 제16조 (교육원에 의한 계약의 해지) ① 교육원은 다음의 사유에 의해 계약 해지 및 강제 탈퇴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교육원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1. 타인에게 ID를 빌려주거나 부당하게 사용하는 행위 2. 강의 내용의 무단복제/복사 및 유포시키는 행위 3. 교육원의 전산시스템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 4. 허위 사실을 날조하거나 유포하여 타인의 학습을 저해하는 행위 5. 교육원의 정당한 교육지시에 불응하는 행위 6. 교육원이 ‘9조’ 각항에 해당되는 자임을 인지하는 경우 제17조 (학습비의 반환) ① 학습비 환불규정은 평생교육법시행령 제 23조에 따른다. ② 평생교육법시행령 제23조 (학습비의 반환 등)에 따른 학습비 등의 반환사유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제23조제1항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평생교육원의 설치인가 또는 등록이 취소되거나 평생교육과정이 폐쇄되거나 운영정지된 경우 , 평생교육기관의 설치ㆍ운영자가 교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2. 제23조제1항제3호의 반환사유에 따른 경우(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학습을 포기한 경우 ) 3. 과정(학습비) 가. 과정 신청 결제후 당일 및 7일이내 신청시 전액 환불 (단, 모집기간 일시) 나. 학습기간 -7일 이내 10% 공제(결제금액- 카드수수료 및 부대비용 포함) 후 환불 다. 학습기간 중 환불 조건 (수강료) 라. 학습기간 시 온라인 학습이라는 점(과정 전체 오픈)을 감안 ㄱ.진도율(차시 확인 유무로 판단) 대비 전체 강의 50% 이상일때 환불이 되지 않는다. ㄴ.전체 강의 진도율이 20% 이상일때 : 20% 공제 후 환불 ㄷ.전체 강의 진도율이 50% 미만일때 : 50% 공제 후 환불 ㄹ.전체 강의 진도율이 50% 이상일때 : 환불 적용 안됨 4. 교재 가. 책이라는 특성상 포장을 개봉하신 경우에는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 나. 단, 포장 미개봉시 반품 및 환불 가능 (포장은 택배포장 기준) 다. 예외 처리건 ㄱ.안에 속지 내용이 같은 페이지가 연속 인쇄되어 내용이 중복 될 경우 ㄷ. 표지와 내용이 다를 경우 ㄹ. 책 제본의 접착 불량으로 페이지가 떨어질 경우 ㅁ. 최초 인쇄시 불량의 대한건은 환불 처리 가능 5. 총 수업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③ 교재 및 부교재 등에 대해서는 학습자가 반환하지 않거나 사용, 훼손한 경우에 한해서 실비를 추가 정산하도록 한다. ④ 계약해지 및 환불 신청을 원하는 학습자는 교육원의 소정 양식에 따라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구비서류】· 환불신청서· 신분증 사본· 본인 명의 통장 사본 각 1부【대리인의 구비서류】· 본인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⑤ 환불금액은 신청서 접수 후 7일 이내에 지급하여야 한다. 단, 카드취소는 카드사의 환불규정에 따른다. ⑥ 기타 단기간 강의, 이벤트 강의 등 특별한 경우의 청약철회 등은 본 조항과는 별도로 "콘텐츠" 포장 또는 "서비스"상의 인터넷 페이지에 표시된 조건이 적용된다. 제18조(교재 등) ① 교육원은 회원에게 교재 등을 지급할 수 있다. 단 이용료에 교재비 비용이 포함되었을 경우 교재비용이 포함되었음을 표기하고 수강료와 교재비를 통합표기하거나, 구분 표기를 하고 대금을 청구하여야 한다. ② 계약시 교재 등을 이용료에 포함시키고, 그 가격을 계약서에 기재한 경우 1. 제14조 제1항의 경우에 회원이 교재가 불필요하고 교재를 반환할 시에는 원상회복의무를 진다.2. 제13조, 제14조 제2항,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이 교재가 불필요할 시에는 회원은 해지시의 상태로 교육원에 반납하며, 교육원은 교재비 일체를 환급한다.3. 계약 시 교재 등을 이용료에 포함시켰으나 그 가격을 계약서에 기재하지 않은 경우, 계약의 해제 및 해지 시 회원은 현존하는 상태에서 교재 등을 반환한다. ③ 단 2항의 내용에도 교재를 사용 시 교재비를 반환하지 아니한다. 제19조(손해배상 등) ① 교육원은 교육서비스가 1일 이상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로 인한 피해 발생시 회원에게 그 기간만큼의 무료로 연장하여 준다. 단,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은 소비자가 교육원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이나, 업체의 사전고지(회선공사 등),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한다. ② 회원이 실제 이용한 시간보다 초과하여 이용요금을 청구한 경우 교육원은 회원에게 초과분을 환급하여 준다. 단, 초과사용분에 대해서는 사업자가 입증한다. 제20조(기타) ①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과 거래관행을 고려하여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교육원과 회원이 합의하여 해결한다. ② 교육원과 회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회원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③ 교육원과 회원간의 분쟁에는 한국 법을 적용한다. [부 칙] 제 1조 설치자-‘주식회사 패스업 명칭-‘패스업’에서는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는 반드시 20일 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하여 회원들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게 된다. 제 2조 이 약관은 2014년 08월 04일부터 시행한다. 제 3조 이 운영규칙의 시행과 동시에 종전의 운영규칙은 폐지한다. 패스업TEL : 070-8740-6063(운영), 1566-2302(상담) FAX : 0505-838-2358 Homepage : http://www.passu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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